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인생/슬기로운 일상생활

신한 Mr.Life(미스터라이프) 카드 약 3년 실사용 장단점 및 혜택

by ボス 2021. 3. 17.

신한 미스터 라이프의 장점

3년-사용한-신한-미스터-라이프-카드
신한-미스터-라이프-카드

신한카드의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타 카드사의 카드도 포함하여, 발급받고 오래도록 꾸준히 사용하는 몇 개 안 되는 카드입니다. 약 3년을 사용했는데, 오랜 기간 사용한 만큼 카드에서도 그 흔적이 보이네요.

1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카드라고 나온 미스터 라이프에는 포기할 수 없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신경 써야 하는 '실적'에 관해서 가장 큰 강점을 보이는데요.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실적을 계산할 때, 제외되는 항목이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적을 계산할 때는 할인받은 금액을 전부 실적에서 제외시키고, 보험비 또는 공과금과 같은 항목들도 실적에서 제외시키는 카드가 많습니다. 때문에 자신은 월 50만 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월 50만 원의 사용 혜택을 생각하며 카드를 발급받아도, 실질적으로 혜택 받는 것을 보면 더 낮은 구간의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 발급받은 카드인데, 항상 납부할 수밖에 없는 기본적인 공과금 등을 실적에서 제외시키고, 꾸준히 사용하며 혜택을 받는 통신비, 교통비, 쇼핑 등과 같은 생활의 굵직굵직한 요금들을 전부 실적에서 제외시키고 보면, 실제로 실적으로 인정되는 부분이 아주 적기 때문에 생각한 만큼 혜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일반적인 카드에서 실적으로 인정을 잘 안 해주는 항목들인 공과금, 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납부, 4대 보험 등이 전부 실적으로 인정되며, 할인받은 금액도 전부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무이자 할부를 받은 금액까지도 실적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GIFT 카드 구매나 선불카드 충전 정도만 제외하면 사용한 금액 모두 인정되며,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카드들에 비해서 전월 실적을 채우는 부분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그래서 다른 카드들에 비해서 같은 금액을 사용하고도 더 높은 구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외 품목도 따로 없습니다. 때문에 편의점이라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할인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4,500원이나 9,000원씩 사용하시는 분들도 그 금액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과 통합할인한도 자체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본인의 생활 패턴과 맞는다면 효율이 극대화될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생활할 때 편리한 소소한 장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 등을 할 때 필요한 입력 정보인 카드 번호와 CVC번호, 유효기간이 카드 앞면에 전부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정보를 입력할 때 편리합니다.
  • 페이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가로와 세로 모두 카드명이 들어가 있어서 어떤 형태의 지갑을 사용하던 눈에 띄기 때문에 여러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 미스터 라이프의 단점

단점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타 카드에 비해 연회비가 약간 비싸다는 점과 이 카드에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TIME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시간에 맞춰 사용하는 '습관화'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쇼핑, 택시, 식당, 편의점, 병원 및 약국, 한의원, 세탁소 등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혜택을 받으면 좋은 영역이 폭넓게 있지만, 충분한 할인 혜택을 받으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 영역별로 지정되어 있는 시간에 소비하는 것이 생활화가 되어 있어야 하므로, 초기에는 사용을 위한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의 경우, 저는 원래부터 쿠팡 등과 같은 온라인 쇼핑은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했었기 때문에 기본 오후 9시가 넘어서 했으므로 '밤 시간대 할인'을 받기에 무리가 없었지만, 생활 패턴이 안 맞으면 사용하기가 꽤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패턴이 안 맞는 사람이 사용한다면, 할인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 신경을 많이 써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카드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인데, 생활업종 할인인 TIME할인 서비스의 경우 1회 승인금액 1만 원까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1회당 최대 1천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기 위한 최소 이용금액 제한도 없기 때문에, 소비패턴을 봤을 때 작은 소비를 여러 번 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반대로 큰 소비를 한 두 번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효율적인 카드이므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공과금도 실적이 인정될 뿐만 아니라 혜택을 받더라도 전부 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생활에 꽤 큰 소비 부분인 요금들이 전부 실적으로 계산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일 1회라는 것입니다. 결제일이 같다면 할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각각 결제일을 다르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월 기준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이기 때문에, 말일 결제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말일이 주말일 경우, 그다음 달로 넘어가서 혜택을 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3대 할인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4대 주유소(SK에너지, SG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에 대한 혜택이 주말에 들어가 있습니다. 때문에 평일에 장을 보거나 주유를 하게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없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비를 주말로 잡으셔야 합니다. 

 

 

 

신한 미스터 라이프 총평.

공과금의 결제일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설정해두면 되므로 신경 쓸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적에서 신경 쓸 부분이 없는 만큼, 이용시간이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인 다소 애매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TIME할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할인 한도가 작기 때문에, 큰 소비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비효율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보는 시각에 따라, 지출 통제가 잘 안되는 분이라면 쪼개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역으로 큰 장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해당 시간에 소액으로 소비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전월 실적을 채우기 쉬울뿐더러 통합한도 할인 자체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 카드만큼 괜찮은 선택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시된 지 꽤 오랜 시간 지났지만 이것저것 빼는 것 없이 사용금액만큼 실적으로 인정해주며, 50만 원에 3만 4천 원의 혜택을 충분히 받기 쉬운 카드는 아직도 찾기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혼자 사는 남자들을 타깃으로 나온 카드이지만, 보통의 전업 주부나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사회 초년생에게도 무난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연회비가 타 카드에 비해 다소 비싼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 및 가스요금을 할인받으며 편의점에 종종 다니고, 낮보다는 밤에 쇼핑을 하는 타입이며, 저녁 9시 이후 저렴한 야식을 즐기는 사람, 마트에서 장 보는 건 주말로 정해두고, 일주일에 1회 정도는 택시를 타는 사람 등 혜택을 충분히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경 쓰일 부분이 아닙니다.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항목들이 실생활과 밀접해있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새에 실적이 충족되어 있고, 할인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신한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2015년 9월 3일에 신규 출시된 온라인 전용 카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설계사를 통해 만들 수는 없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후불 교통카드 기능은 물론 넣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S& 1만 5천 원, VISA 1만 8천 원입니다. 각 브랜드사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의 차이가 있지만, 실제로 느낄 수 있는 것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없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 연회비가 더 저렴한 S&을 발급받았는데, 이것은 각자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